도움말 FAQ
전체 공통 원서접수 일반 원서접수 전형료 결제 자소서/추천서 출력물 회원정보 이벤트 기타
원서 접수는 [ 회원 가입 → 대학 검색 → 유의사항 확인 → 대학별 원서 작성 → 결제하기 → 수험번호 확인 및 수험표 출력 → 개별서류제출(제출서류가 있는 경우) ] 로 진행됩니다.
※ 원서 접수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 고객센터 → 초보자 도우미 ]에서 확인해주세요!

※ 원서 접수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 고객센터 → 초보자 도우미 ]에서 확인해주세요!

당사는 대학교나 접수기관의 인터넷 접수를 대행하는 곳으로 접수된 원서에 대해 임의로 수정 또는 취소 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접수된 원서에 대한 수정은 지원하는 대학, 기관에 따라 수정가능여부가 다르므로 수정사항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원서접수 후 전형과 지원학과의 수정은 불가능하며 접수 취소 또한 불가능합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원서 접수 완료 후 캠퍼스/전형명/모집단위 변경 및 접수취소가 절대 불가합니다.
접수된 원서에 대한 수정은 지원하는 대학, 기관에 따라 수정가능여부가 다르므로 수정사항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원서접수 후 전형과 지원학과의 수정은 불가능하며 접수 취소 또한 불가능합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원서 접수 완료 후 캠퍼스/전형명/모집단위 변경 및 접수취소가 절대 불가합니다.
유웨이어플라이에서는 수험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관련 법령 준수 및 인터넷원서접수 계약에 따라 전형이 종료된 후 원서접수 내역이 삭제 됩니다.
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1조(개인정보의 파기)법적 의무 준수를 위해 삭제가 되며 삭제된 이후에는 전년도에 인터넷 원서접수로 지원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1조(개인정보의 파기)법적 의무 준수를 위해 삭제가 되며 삭제된 이후에는 전년도에 인터넷 원서접수로 지원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기관)의 원서유형에 맞게 로그인 되지 않은 경우 재로그인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대입(수시재외국민, 수시 및 정시)에 지원하고자 하신다면 공통원서접수 회원으로!
그 외 기관 및 대학원, 편입 등에 지원하고자 하신다면 일반원서접수 회원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유웨이어플라이는 원서의 유형에 따라 [공통원서접수 로그인] / [일반원서접수 로그인] 으로 로그인 계정이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접수하려는 대학(기관)원서의 유형에 맞는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입(수시재외국민, 수시 및 정시)에 지원하고자 하신다면 공통원서접수 회원으로!
그 외 기관 및 대학원, 편입 등에 지원하고자 하신다면 일반원서접수 회원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유웨이어플라이는 원서의 유형에 따라 [공통원서접수 로그인] / [일반원서접수 로그인] 으로 로그인 계정이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접수하려는 대학(기관)원서의 유형에 맞는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께서 접수(저장)하신 모든 원서에 대한 현황은
접수당시 이용하신 아이디로 로그인 하셔야 접수내역이 확인됩니다.
* 접수한 원서가 [대입원서접수] / [일반원서접수] 확인

*지원자께서 별도의 아이디를 소지하신것이 아닌지 [아이디찾기](클릭시 이동)로 확인
*저희 사이트에서 작성한 원서가 아니라 타원서대행 사이트에서 접수한 것은 아닌지 확인
접수당시 이용하신 아이디로 로그인 하신경우,
로그인 -> 내원서 보관함 -> 결제된 원서(접수완료)에서 접수한 학교(기관)의 출력물 및 수험표가 확인되시면 원서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신 것입니다.
단, 학교(기관)별 접수페이지에서 접수 후 다른 학교(기관)의 원서의 현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그림과 같이 우측 상단의 원서접수 홈을 클릭 하신 후 내원서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수당시 이용하신 아이디로 로그인 하셔야 접수내역이 확인됩니다.
* 접수한 원서가 [대입원서접수] / [일반원서접수] 확인

*지원자께서 별도의 아이디를 소지하신것이 아닌지 [아이디찾기](클릭시 이동)로 확인
*저희 사이트에서 작성한 원서가 아니라 타원서대행 사이트에서 접수한 것은 아닌지 확인
접수당시 이용하신 아이디로 로그인 하신경우,
로그인 -> 내원서 보관함 -> 결제된 원서(접수완료)에서 접수한 학교(기관)의 출력물 및 수험표가 확인되시면 원서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신 것입니다.
단, 학교(기관)별 접수페이지에서 접수 후 다른 학교(기관)의 원서의 현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그림과 같이 우측 상단의 원서접수 홈을 클릭 하신 후 내원서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통원서 작성시 이메일 입력되지 않는 경우,
키보드의 [한/영]키를 1번 누른 후 재시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의 [한/영]키를 1번 누른 후 재시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지원하시는 학교, 전형별로 입력항목이 다르기 때문에 원서작성시 입력내용이 없었다면 공란으로 나오게 됩니다. 해당 부분은 지원하시는 학교(기관) 출력물 양식에 따라 나타나는 부분으로 공란 또는 작성하지 않은 항목이어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대학별 중복(복수)지원 가능 여부는 차이가 있습니다.
중복(복수)지원 여부는 학교 모집요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복(복수)지원 여부는 학교 모집요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하시는 대학의 전형 및 지원자격에 따라 지원가능 학과가 달라집니다.
또한, 남/여 구분하여 모집하는 학과도 존재하므로
지원대학의 모집요강을 확인하여 해당 학과가 어떤 전형 및 자격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학교 모집요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남/여 구분하여 모집하는 학과도 존재하므로
지원대학의 모집요강을 확인하여 해당 학과가 어떤 전형 및 자격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학교 모집요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사진 업로드에 필요한 증명사진을 스캔 후 파일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각 대학의 사진 업로드 유의사항에 준하는 형태로 스캔)
2) 원서작성 화면에서 [사진 편집 업로드]버튼 클릭 후 [+사진추가] > [자동크기조절](여백 존재 시 “자르기” 선택 후 영역 지정 및 완료 클릭) > [사진등록하기]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각 대학의 사진 업로드 유의사항에 준하는 형태로 스캔)
2) 원서작성 화면에서 [사진 편집 업로드]버튼 클릭 후 [+사진추가] > [자동크기조절](여백 존재 시 “자르기” 선택 후 영역 지정 및 완료 클릭) > [사진등록하기]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 1588-8988